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동영화 [헨리의 이야기] 줄거리/주연배우 소개/평가리뷰

by 클라라슈 2023. 4. 7.
반응형

영화 헨리의 이야기 'Regarding Henry'는 1991년 미국 드라마 영화입니다. 마이크 니콜스가 감독을 맡았고 해리슨 포드, 아네트 베닝, 빌 넌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변호사로 능력 있는 남자의 인생이 사고로 기억을 잃고, 극복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가족의 의미를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줄거리와 주연배우 소개, 평가리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해리슨 포드 주연 헨리의 이야기 1991년 개봉
출처/다음 영화

줄거리

 

주인공 헨리는 의료사고의 가해자를 변호함으로써 법정에서 승소합니다. 그는 모든 사건에서 승소하고 로펌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변호사입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아내 사라와 레이첼에게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는 냉혹한 아버지입니다. 그는 담배를 사러 마트에 갔다가 괴한에게 총을 맞아 전신마비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만 기억을 잃어서 가족뿐만 아니라 누구도 몰라봅니다. 병원에서 물리치료사 브래들리를 만나 치료에 집중합니다. 브래들리 덕분에 헨리는 혼자 서서 걷고 혼자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라와 그녀의 딸은 아버지의 부재 때문에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라는 그의 딸을 사립학교에 보냅니다. 딸은 가고 싶어 하지 않았지만 사라는 보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헨리는 더 이상 병원에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브래들리와 함께 있고 싶은 헨리를 그의 가족의 집으로 보냅니다. 다시, 헨리는 많은 축하 메시지와 편지를 받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와 사랑을 조금씩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헨리는 일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사건에 대한 태도를 완전히 바꾼 헨리를 보고 더 이상 자료를 주지 않습니다. 헨리가 집에 왔을 때, 그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편지를 보았을 때, 그녀는 사라가 그녀의 친구 브루스와 바람을 피운 것에 실망했습니다. 헨리가 호텔에 들어갔을 때, 변호사 린다가 그를 방문합니다. 헨리는 자신도 린다와 바람을 피운 것을 알고 사라에게 돌아갑니다. 헨리는 사라와 함께 사립학교에 가서 레이첼을 데리고 나옵니다. "저는 제 딸의 11년을 잊었고, 더 이상 그러고 싶지 않습니다." 

 

주연배우 소개

 

해리슨 포드는 1942년에 태어난 유대계 미국인 배우입니다. 배우가 되기 전, 해리슨 포드는 목수와 시나리오 작가를 포함한 다양한 직업을 가졌습니다. 그가 배우가 될 기회는 우연처럼 시작되었습니다. 1964년, 해리슨 포드는 부업으로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966년 "L.A. 현금 탈취 작전"에서 조연으로 데뷔했습니다. 그 후, 그는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 동안, 그는 조지 월든 루카스의 여러 영화에 출연했고 스타워즈 시리즈에 그를 캐스팅했습니다. 1977년, 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4에서 한 솔로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랐고, 그 이후 루카스필름의 새로운 인디애나 존스 시리즈에 출연하며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나중에, 그는 기자가 왜 그를 캐스팅했는지 조지 루카스에게 물었을 때, "출연료가 싸서.."라고 말했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그의 연기력, 매력적인 외모, 그리고 매우 성실하고 집중적인 외모로 찬사를 받으며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한국에서 "실종자", "도망자", "에어포스 원", "식스 데이 세븐 나이트", 그리고 "굿모닝 에브리원"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15년 만의 속편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이 5월 18일 칸 영화제에서 개봉될 예정입니다. 저는 지금 80살이지만 활동적입니다.

 

평가리뷰

 

로튼 토마토는 48개의 리뷰 중 43%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메타크리틱은 100점 만점에 평균 55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지나치게 감상적이거나 미묘한 감정을 묘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어떤 비평가들은 영화에서 해리슨 포드의 연기를 칭찬했고, 어떤 비평가들은 영화의 주제와 메시지를 섬세하게 다루는 것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는 그 당시에 좋은 반응을 얻었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다음 네티즌 평가는 79%로 남편과 아버지의 의미를 배우는 따뜻한 감성의 영화이고, 삶의 소중함에 대한 인상적인 이야기를 그린 영화라고 평가합니다.

반응형

댓글